카테고리 없음

블랙햇 seo란?

김덴트 2024. 5. 13. 13:10
300x250

블랙햇 SEO, 검색엔진의 눈을 속이는 행위

블랙햇 seo란?

 

블로그를 관리하다 보면 방문자 수를 늘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질때가 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데도 지름길이라는 것은 없는 법, 검색 엔진의 눈을 속여 검색결과 상위에 오르려는 시도는 늘 존재했으며 이러한 의도가 깔린 블로그를 걸러내기 위해서 검색엔진에서는 SEO라는 것을 구현하였는데 이 SEO라는 것은 사용자들이 좀 더 진정성 있고 우수한 블로그와 정보를 얻기 위해 일련의 과정을 거쳐 포스팅을 하는 블로그를 검색에서 우선순위를 좀 더 높게 준다.

 

반대 급부로 저질 컨텐츠를 양산하는 블로그가 있다면 검색 정보를 오염시키며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행위들을 일컬어 블랙햇 SEO라고 한다.

 

블랙챗 SEO의 대표적인 방법

 

1. 클로킹

 

정보를 조작하여 검색어와 다른 정보를 보여주는 방식을 말한다.

 

검색어는 분명히 '약국'을 입력했는데 병원이 나오는 식으로 사례는 굉장히 많은데, 이 클로킹의 세부적인 방법으로는 히든 텍스트를 사용, 컨텐츠에서 부족한 키워드를 보완하기 위해서 소스에서만 키워드를 포함한 텍스트를 숨겨놓는 것을 말한다.

 

2. 키워드 스터핑

 

키워드 스터핑의 경우 특정 검색어를 지나치게 반복하는 것을 말한다.

 

키워드 매핑을 통해 검색엔진최적화를 시키는 것은 분명 중요한 일이지만 문맥이 어색할 정도로 키워드를 남발하거나 의미없는 키워드만 나열하는 경우도 포함이 된다.

 

 

3. 복제

 

검색 페이시 상위에 노출된 컨텐츠를 그냥 가져다 쓰거나 동일한 컨텐츠를 토대로 여러 사이트를 만들어 보이게 하는 경우를 말한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특히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다. 동일한 컨텐츠를 소개하더라도 자신의 생각과 문법으로 바꾸는 것이 주효.

 

 

4. 스피닝

 

위에서 언급한 복제로 잡히지 않기 위해 내용이 같지만 문단의 순서를 뒤섞어서 새로운 컨텐츠인 것 처럼 보이게 하는 방식이다.

 

 

5. 링크 파밍

 

여러개의 웹사이트에 인바운드 링크와 백링크를 서로 공유하면서 좋은 자료가 많은 것처럼 위장하는 것이다. 현재는 구글 SEO에서 걸러내는 요소 중 하나이다.

 

 

 

블랙햇 SEO는 피해야 하는 방식이다.

 

구글의 SEO 알고리즘은 계속 바뀌고 있으며 블랙햇 SEO에는 이전에는 좋은 컨텐츠로 인식하였으나 바뀐 부분들도 상당히 존재한다. 그만큼 블로그 운영에서도 변화가 있는 만큼 자신의 블로그를 의미있게 만들고자 한다면 위에 언급된 요소들을 가급적 피하는 것이 검색 결과에서 상위 페이지에 오를 확률도 올라가고 블로그의 방문자 수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