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부업

블로그 키워드 선정하기 - 주중, 주말 키워드

김덴트 2024. 7. 20. 12:08
300x250

블로그 키워드

주중에는 그럭저럭 방문자 수가 유지되는데...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을 하게되면 대부분 주중에는 방문자수가 나오는데 주말만 되면 방문자 수가 급감하는 것을 느꼈을 것이다. 꾸준하게 방문자 수를 유지하고 싶은데 데이터는 주말이 부진하고....이럴때 적절한 돌파구가 없는건 아니다. 주말에 방문객을 만회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주말에는 주말에 먹히는 키워드가 있다

우리가 주말에 쉴때 pc를 멀리하고 푹 쉬는 사람도 있겠지만 생각해보면 휴식을 취하면서 보는 컨텐츠는 주중에 일하면서 보는 컨텐츠와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이걸 인지만 해도 그냥 주말에 왜 방문객이 줄어들까 고민만 하는 사람과 격차가 생기는 것이다. 그말은 주중에 먹히는 컨텐츠, 주말에 먹히는 컨텐츠가 따로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주중, 주말 컨텐츠를 나누어서 포스팅을 하면 이런 문제를 어느 정도 해소 할 수 있다.

주중과 주말 콘텐츠 나눔의 장점:

  1. 사용자 행동 분석: 주중과 주말은 사용자들의 행동 패턴이 다르다. 주중에는 정보 검색이나 업무 관련 키워드가 더 많이 검색되며, 주말에는 여가, 취미, 여행 관련 키워드가 인기가 높다.
  2. 타겟팅 최적화: 각 요일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독자의 관심을 끌고, 더 많은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다. 주중에는 실용적인 정보, 주말에는 즐거운 콘텐츠를 제공하면 독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3. SEO 효과: 특정 키워드가 주중과 주말에 다르게 검색되므로, 이를 반영한 키워드 전략을 세우면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주중과 주말 각각의 인기 키워드 예시:

주중 키워드:

  • 업무 관련: "효율적인 업무 팁", "프로젝트 관리 방법", "재택근무 도구"
  • 정보 검색: "최신 기술 트렌드", "재무 관리", "자기계발서 추천"
  • 학습: "온라인 강의", "자격증 취득 방법", "코딩 학습 자료"

주말 키워드:

  • 여가 및 취미: "주말 여행 추천", "가족과 함께하는 활동", "DIY 프로젝트"
  • 요리: "간단한 주말 요리 레시피", "홈파티 음식 아이디어"
  • 영화/책/음악: "주말에 볼 만한 영화", "추천 도서 리스트", "최신 음악 차트"

 

블로그를 운영하고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고민한다.

물론 코로나 시기에 강의나 책을 팔면서 세일즈를 했던 사람들, 매크로와 봇을 팔면서 수익이 발생할 것이라고 했던 사람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그에 비례하는 수익성 블로그의 꿈을 꾸고 들어왔다가 나가떨어지는 사람이 많아서 그때보단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블로그는 수익화에 대해 긍정적으로 볼 수 있고, 또 안정적인 수익화의 왕도라고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최소 1000 포스팅 이상하는 것이다.

물론 주말에 먹히는 키워드와 콘텐츠 등 디테일을 살릴수 있는 방법까지 같이 고려한다면 성과는 기대했던 것 보다 더 잘 나올수 있을 것이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