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슈

해피머니 대표, 바다이야기 주범이었다

김덴트 2024. 8. 8. 22:10
300x250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08081576i

 

[단독] 해피머니 판매자 충격 실체…'바다이야기' 주범이었다

[단독] 해피머니 판매자 충격 실체…'바다이야기' 주범이었다, 바다이야기 '주범'이 전 해피머니 대표 업계 "유사 수법으로 수익 얻었다"

www.hankyung.com

티메프 사태는 해피머니로, 그리고 해피머니는...

이번 티메프 사태로 거래가 중단된 해피머니 상품권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었다.

대표는 과거에 징역을 살았던 인물이고 바다이야기 게임장에 상품권을 유통하고 금품청탁까지 받은 혐의가 있었다는 것이다.

해피머니 상품권을 집중적으로 판매한 위메프와 티몬과 연관성도 있다는 것. 5~7월간 최소 1000억, 최대 3000억을 팔았으며 이로 인해 사기혐의로 입건되었다는 것이다.

예상외의 스노우 볼링

티메프에서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번진 이번 사태는 이걸로 진정이 되기는 어려워 보인다.

특히나 상품권에 대한 불신이 심해지고 있는데 이에 커뮤니티에서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에 대해서도 의심하는 눈초리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이전에도 다룬 적이 있지만 컬쳐랜드는 BGF가 운영하고 있는데다 보증보험에 가입이 되어있고

발행량보다 보험액이 더 크기 때문에 같은 피해가 일어나도 안전하다.

해피머니는 보증보험도 없고 기업 자체가 자본 잠식 상태였는데

5~7월에 집중적으로 상테크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팔았기 때문에 구제 가능성에 대해 굉장히 회의적이다.

 

https://mackger.tistory.com/504

 

인터파크쇼핑, AK몰도 위기, 티메프 사태는 현재진행형, 마켓 컬리도?

https://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151574.html 티메프 사태 ‘일파만파’…인터파크도서도 서비스 중단티몬·위메프(티메프) 정산 지연 사태의 여파가 인터파크커머스 등 큐텐 계열사 전반

mackger.tistory.com

https://mackger.tistory.com/496

 

해피머니 사태는 게임에도 영향을...컬쳐랜드 파산?

티몬 위메프 사태와 연관이 깊던 해피머니, 결제서비스 중단하는 게임 늘어해피머니도 티몬과 위메프 정산 미지급으로 묶인 돈이 꽤 컸는지 7월 하순부터 여러 사이트에서 결제가 막히고 있다.

mackger.tistory.com

https://mackger.tistory.com/489

 

티몬에 이어 해피머니도 위험

티몬 사태가 끝나지도 않았는데 연쇄적으로큐텐의 무기한 정산 중단으로 티몬에서 항공권이나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이 일방적으로 취소를 당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해피머니도 이슈가 되었다.

mackger.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