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메인에 걸린 이야기

by 김덴트 2023. 12. 22.
300x250

조회수가 터졌습니다 ㅜㅜ

 

한동안 구독자 수는 안늘고 고민이 깊던 차에 단톡방에서 이런저런 조언 해주시는 얘기듣고 나름 업계 경력 살려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게 뭐가 있나 싶어서 게임산업과 주식을 기존 컨텐츠에 붙여서 가자는 얘기를 듣고 추가한지 이제 한 이틀 정도 되었습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분석

어제부터 조회수가 급증하더니 이틀 연속 수백회가 넘는 조회수가 나오더라고요. 굉장히 기뻣습니다.

여기에 조언해주셨던 분이 원문 보시고 첨삭을 해주셔서 오늘은 부랴부랴 늦은 밤에 재차 수정하다보니 다른데 글쓰는 것도 이제야 뭘 써볼까 하게 되었는데, 마침 제 블로그에 제 이야기 하는거야 당연하니 소소하지만 자랑하나 하려고 글을 썻습니다.

뭐 이걸로 구독자 수도 늘어났으면 정말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그정도는 아니었던 모양입니다. 

그래도 유입경로를 보면 네이버 뉴스에서 다수의 트래픽이 발생한걸 보면 확실히 네이버가 모객측면에 있어서 국내에서 원탑인것 같습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를 주력으로 미는 것도 아니고 뉴스 우측 하단에 작게 소개되는 정도인데도 이렇게 많이 들어오다니요.

시간대도 보니까 어제 오늘 동일하게 8시에 집중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0~40대가 제 채널을 많이 보니까 출근길에 보신거겠죠. 지금와서는 좀 개드립도 치면서 재밋게 쓸 걸 그랬나 싶기도 한데, 아직까지는 전문성을 높이고 싶은 마음이 더 커서 자제하는 편입니다. 어디까지 유머를 섞어야 하는지도 아직 감을 못잡겠고요. 그래도 이런 정보들을 제공하니 거기에 맞춰서 뭔가 채널 운영 방침을 세울 수 있다는 것은 좋습니다.

저는 여기에 주력해서 하는거에 비해서 수익이 극적으로 나는 편은 아닙니다만 매일매일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이나 응원해주시는 분들, 가끔 늘어나는 구독자수가 글을 쓰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구독해지를 하면 잘때도 생각날 정도로 우울해지지만요. 

그래도 뭔가 몰입해서 한다는게 재밋는거 같습니다. 글을 꾸준하게 쓰시는 분들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를 한번 해보시는 것도 어떨까 싶어요. 저는 추천하고 싶습니다. 하다가 힘들면 채널 운영을 중단하더라도 해가 생기는 것도 아니니까요.

300x250

댓글


// STEP 1. NA 스크립트인 wcslog.js 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