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슈

2023년 우리나라 게임을 많이 한 해외 국가는?

by 김덴트 2024. 2. 1.
300x250

브라질, 인도, 사우디아라비아로 눈을 돌리자

 

지난해 K-게임 가장 많이 이용한 해외국은 '브라질'

K-게임 이용시간이 브라질,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순으로 긴 것으로 나타났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게임에 대한 해외 게임 이용자들의 인식과 이용 실태를 정리한 ‘2023

www.dailian.co.kr

 

요즘 게임업계 구조조정이 계속 일어나고 있는데 코로나 특수로 늘어난 매출이 원상복귀도 아니고 적자 수준으로 내려간 기업들이 꽤 보입니다. 

코인시장이 뜨면서 개발자들 몸값도 늘고 이런 것들이 부담이 되겠죠. 내수시장으로 큰 규모의 회사를 굴리기에 이제 한계에 봉착했습니다.

네오위즈 같은 기업들은 인디게임 퍼블리싱, 콘솔 패키지 게임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성공했지만 여전히 국내 기업들은 해외 매출이 부실합니다. 

중국에서는 이제 우리나라 게임이 매출이 크게 나는 거 같지도 않습니다. 던파, 크파 이런 게임들은 진출한 지 오래되었고, 최근에 출시된 게임들 보면 성과가 영 안 좋습니다.

중국을 제외하면 게임 산업 규모가 큰 나라는 티어순으로 봤을 때 미국, 일본, 유럽, 대만 이 정도겠지만, 의외로 해외 이용자 보고서를 보면 브라질이 우리나라 게임을 많이 하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인도, 사우디아라비아가 있었는데요. 해외 유저들의 성향이 우리나라와 다르게 퍼즐과 캐주얼 게임에 이용자가 늘어나는 것을 잘 분석해서 패키지 시장뿐만 아니라 우리나라가 잘해왔던 모바일 게임에서도 성과가 나왔으면 합니다.

300x250

댓글


// STEP 1. NA 스크립트인 wcslog.js 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