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

하지정맥류 알아보기 - 어떤 병원을 가는게 좋나요?

by 김덴트 2024. 5. 21.
300x250

어떤 병원을 가는게 좋을까?

하지정맥류인지 아닌지 진료를 받아보고 싶다면 제일 먼저 걱정이 되는 것은 바로 좋은 병원을 찾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 경험이 부족한 병원을 가서 괜히 수술을 받아도 혹떼려다 혹 붙이는게 아닐지 걱정되기도 할텐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패 확률을 낮추는 병원 찾기를 알아보려고 한다.

 

어떤 병원을 가는게 좋나요?

당연한 얘기지만 많은 환자를 치료한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이를 한번에 파악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보통은 인터넷에 검색을 하게 될텐데, 요즘은 병원도 많아서 어디를 고를지 오히려 더 헷갈릴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필자가 추천하는 방법을 시도하는 걸 권하고 싶다.

1. 하지정맥류 카페 

https://cafe.naver.com/easylipo

 

『하궁사』하지정맥류가 궁금한 사람들 : 네이버 카페

하지정맥류 및 기타 불편한 다리저림이나 통증 등에 관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입니다.

cafe.naver.com

네이버 카페에는 다양한 질환을 주제로한 카페가 많다. 나도 여기서 정보를 얻는 편이긴 하지만 대놓고 병원명을 알려주지는 않지만 여기서 검색을 해보면 일관적으로 지역마다 자주 거론되는 병원이 나온다. 그런 병원이 많아봤자 2~3군데로 압축되기 때문에 여기서 정하는 게 좋다.

2. 모두닥

https://www.modoodoc.com/

 

모두닥 TOP 병원 리스트 (2024) | 인증된 리뷰, 투명한 가격정보

대한민국의 병원 TOP 리스트. 모두닥 사이트에는 실방문자 병원 후기 504,181개가 있습니다.

www.modoodoc.com

모두닥은 모바일 어플로도 접속이 가능한데 여기서는 병원의 리뷰나 진료과목에 대해서 알 수 있다. 

질환명과 내가 사는 지역을 합친 키워드를 입력하면 병원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리뷰수가 많고 평점이 높은 병원을 추려서 결정하면 된다.

 

비용에 대한 걱정이 없다면

치과나 피부과를 자주 가는 분들이 권하는 방법 중에 대표적인 게 있다.

여러 병원을 가서 진료를 받아보고 결정하라는 것이다.

치과도 보면 어떤데는 충치 치료를 하자고 하는 곳이 있다면 어떤 곳은 그냥 안해도 된다고 하는 곳이 있다. 만약 한군데만 가서 치료를 받았는데 수술 경과가 좋고 관리도 잘해준다면 좋지만 그게 아니라면 여러 병원을 그제서야 가는 경우가 생긴다. 하지 정맥류는 초진료가 초음파 검사때문에 더 비싸게 들어가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부담될 수 있으나, 요즘은 건강보험 적용이 되어서 예전처럼 많은 비용을 청구하지는 않는다. 내가 치료를 받던 시기에는 그런게 없어서 50만원을 냈었으나 요즘은 절반도 안되는 비용이 책정된 것 같다. 

아무튼 여러 군데를 다녀보면 어떤 곳은 혈관경화요법이든 클라리베인이든 하자고 한다면 어떤 곳은 안해도 된다고 하는 곳도 있을 것이다. 의사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생기는 결과인데 여기서는 본인이 잘 선택해야 한다. 

왜냐면 수술을 했는데도 증상이 남아있는 경우도 곧잘 있기 때문이다. 나도 여전히 왼발이 차고 걷다보면 땡기는 느낌을 받지만 병원에서는 이상 소견이 없다고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 점을 잘안다. 물론 나는 하지정맥류가 심할때 고통을 아주 잘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이정도로 만족하면서 살고 있긴 하다(가끔은 신경쓰이긴 하지만)

이런 특성을 모른다면 막상 거금을 들여서 치료를 했는데 여전히 증상이 남아있거나 새롭게 불편한 점이 생기면 수술 경과가 좋더라도 본인이 받는 스트레스가 상당할 것이다. 보존적 요법을 하다가 심해지면 수술을 받거나 해도 문제가 없다면 차라리 그 편이 나을 수도 있는 것이다. 결국 본인의 결정을 의사들이 도울 뿐이고, 이후에 일어나는 일도 본인이 감내해야한다. 대체로 수술 이후에는 정맥류로 받던 고통이 사라지는 케이스가 많은 것 같지만, 아닌 경우도 꽤 있기 때문에 이런 것을 알고 치료에 임하는 것과 아닌 것에 차이는 극명하게 나뉜다. 관리 차원에서도 말이다.

300x250

댓글


// STEP 1. NA 스크립트인 wcslog.js 호출